180206 황징위 홍해행동(오퍼레이션레드씨) 봉황웹오락 인터뷰 번역 한글자막 텍스트


2018년 2월 16일 개봉하는 오퍼레이션레드씨(Operation Red Sea/ 红海行动홍해행동)에서 저격수 구슌(顾顺) 역할을 맡은 황징위(黄景瑜)가 봉황웹오락(凤凰网娱乐)과 인터뷰를 했어요.


한글자막 영상은 이곳에서 볼 수 있어요~ http://hjychat.tistory.com/48







봉황웹오락 친구들 안녕하세요, 저는 황징위입니다.

 

Q. 红海行动的故事和顾顺这个人物哪里吸引到了你

Q. <홍해행동>의 이야기와 ‘구슌’이라는 인물의 어디에 끌렸나요?

 

 전쟁 장르가 저를 끌어당긴 편이죠, 제가 이런 류의 특전사나 전쟁 장르를 정말 좋아하거든요. 전에 촬영한 적이 없었는데 이번에 기회가 생겨서 엄청 흥분 했었죠.

제가 이 영화에 캐스팅되었을 때 대본도 없었어요. 저흰 촬영이 끝난 후에도 전체대본을 못 봤던 것 같아요 많은 경우 현장에서 감독님이 임시로 대사를 얘기해주셨어요

 

Q. 里面会有一些即兴的部分

Q. 그 가운데 즉흥적으로 만들어진 내용도 있었겠네요?

 

 , 왜냐하면 저희는 전체 이야기 흐름에 따라 촬영을 진행했는데, 어떤 부분들은 전에 생각했던 것과는 달리, 현장에서 다른 방식을 취했거든요.

 

Q. 为这次拍摄接受了哪些比较具体的训练

Q. 이번 영화 촬영을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훈련을 받았나요?

 

 다같이 받았던 것 말고는.. 저격수 훈련을 받았어요. 가장 먼저 저격 자세를 배웠는데 저격자세는 사실 아주 안정적이어야 해요.  조금이라도 흔들리면 총알에 큰 오차가 생기기 때문에 가장 먼저 일정한 자세로 오랫동안 꼼짝하지 않을 수 있는 게 필요한거죠. 그리고 저격총의 방아쇠를 당기는 자세는 다른 총들과 달라요. 다른 총들은 그냥 방아쇠를 당기기만 하면 되는데 저격총은 손가락의 앞에 두 마디는 거의 움직이지 않고 세 번째 마디를 펴고 뒤로 당겨야 해요. 만약 힘을 너무 준다면 총알의 궤적이 바뀌기도 하죠. 이 가운데 학문적인 것이 꽤 많아요.

 

Q. 这次拍摄条件挺辛苦的你个人有没有遇到什么困难

Q. 이번 촬영 조건이 꽤 고생스러웠다고 하던데, 어떤 어려운 점에 맞닥뜨렸나요?

 

 그럭저럭 괜찮았어요. 모두 함께 한 곳에서 먹고 자며 지냈거든요. 극복하지 못한 어려움은 없었고, 결국 살아서 돌아왔잖아요. 불편했던, 말로 할 수 없는 부분들은 대부분 다 이미 잊어버렸어요.

 

Q. 里面有很多的战争戏和爆破戏都很真实拍的时候会不会害怕

Q. 많은 전쟁장면과 폭파장면을 다 실제로 찍었는데, 촬영할 때 무섭지 않았어요?

 

 처음엔 무서웠어요. 폭발할 화약을 많이 묻어두잖아요. 폭발 범위도 커서 모두 몇 십 미터 정도 폭발했거든요. 그래서 마음속으로 폭발의 안전성에 대해 의심이 좀 들기도 했죠.

 어쨌든 제가 그 옆에 서있는데 다른 사람들이 아무리 안전하다고 해도 속으론 조금 걱정이 되잖아요. 근데 몇 번 폭발하고 난 후 제가 거기서 백여 일을 보냈는데 매일 폭발을 하니 사실 나중에 습관이 되더라고요.  

 

Q. 没有遇到比较危险的时候

Q. 꽤 위험했던 순간이 있었나요?

 

 있었어요. 모로코 자갈사막의 산에서 촬영을 했는데, 산에 아무것도 없고 흙도 없고 식물도 없었어요. 돌만 있었는데 돌이 다 엄청 쉽게 부서졌어요. 힘을 줘서 쪼개면 돌을 부술 수 있는 거예요. 그 때 제가 산꼭대기의 큰 바위 위에 엎드려서 제가 엄폐한 곳에 유도탄이 떨어져서 폭발하는 장면을 촬영하는 거였어요. 저희는 그 바위에 폭탄을 묻고 4대의 카메라로 폭발을 촬영했어요. 2 대는 폭탄 근처에 뒀고 맞은편 산에 다른 2대를 뒀죠. 촬영기사 분들이 카메라를 설치한 후 바로 도망가고, 다 폭발하고나서 돌아왔는데, 폭발하면서 날아온 돌멩이에 맞은 맞은편 카메라가 산산이 부숴진 걸 발견했어요. 되게 위험했던 거죠.

 

Q. 睁睁看着它被炸碎了

Q. 눈을 빤히 뜬 채로 카메라가 부숴지는 걸 봤다고요?

 

 처음엔 폭발로 부서진지 몰랐는데, 나중에 카메라를 회수하러 갔을 때 산산이 부서져 있는 걸 발견한 거예요.

 

Q. 林超贤导演在片场非常严格对你有没有提出一些比较严格的要求

Q. 임초현 감독은 촬영장에서 아주 엄격하다던데, 엄격한 요구를 받았나요?

 

 엄격한 요구까지는 아니고, 스토리 전개에 필요한 기본적인 요구사항들은 있었죠. 예를 들면, 제가 저격수라서 총을 쏘는데 무서워서 눈을 깜박거리게 되더라고요. 몇 번을 찍었는데 계속 통제를 못하겠는거예요. 이게 조건반사잖아요. 사람이 눈을 보호하기 위한 생리적인 활동이니까 통제하기가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연습을 오래했어요. 사람들이 귀를 막거나 혹은 요란한 물건을 제 주변에서 폭발시키다보면 괜찮아질거라고 했는데 결국 끝까지 효과가 별로 없었어요.

 

Q. 最后还没达到导演的要求

Q. 결국 감독님의 요구사항을 달성하지 못했어요?

 

 , 오랫동안 노력했는데, 고칠 방법이 없었어요.

 

Q. 张译杜江这些比较有经验的前辈搭戏有什么收获吗

Q. 비교적 경험이 있는 선배인 장역, 두강과 촬영했는데 어떤 소득이 있었나요?

 

 소득이 분명 있었죠, 다만 제가 저격수라서 전체 팀원들과 같이하는 시간이 적은 편이었어요. 대부분의 시간을 저는 혼자 행동했고 혼자 매복하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다른 배우들이랑 촬영할 기회가 많지 않았고, 같이 하는 촬영도 8명이 다같이 있을 때 뿐이어서 11 소통은 그렇게 많지 않았어요.

 

Q. 你觉得红海行动和同类型的作品相比有什么突破或者说值得期待的地方

Q. <홍해행동>과 같은 유형의 작품을 비교했을 때, 어떤 돌파점 또는 기대할만한 점이 있을까요?

 

 제 생각엔, 저희 영화장면의 상태나 진실도가 완전히 진실하다고 저는 생각하거든요. 이보다 더 진실하려면 그냥 사람을 실제로 폭파하는 수 밖에 없을 거예요.

 그리고 저희 영화스토리가 비교적 합리적이에요. 그리고.. 제가 찍은 영화니까 무조건 잘 찍은 것 같단 말이에요.

 

Q. 你之前是怎么理解军人的拍完这部片之后对于军人的理解有没有一些变化

Q. 전에는 군인에 대해 어떻게 이해하고 있었어요? 이 작품을 다 찍은 후에 군인에 대한 이해가 좀 바뀌었나요?

 

 예전엔 군인들이 전쟁에 참가하려면 평소 훈련이 아주 힘들거라고 생각했어요.  영화를 다 찍은 후에는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 더 힘들다는 것을 알게 됐죠. 게다가 그 힘듦은 극복하기 어려운데, 일부 통증, 예를 들어 오래 뛰어서 쥐가 난다든가 하는 건 극복할 방법이 없는거잖아요.  훈련을 아무리 많이 해도 쥐가 나거든요.

 전 진짜 군인들을 존경해요. 나중에 저희는 국가 군함 위에서 촬영을 했는데 해군병사들이 매일 군함에서 생활하고 있었어요. 한번 출항하면 몇 개월씩 배에서 내려오지 못한다는 걸 알고 그들이 참 고생이 많다고 생각했어요.

 

Q. 早年你打工包括做模特有没有一些让你特别难忘的经历响了你后来的一些心态

Q. 예전에 아르바이트나 모델 일을 했을 때의 잊지 못 할 경험들이 그 후의 심리상태에 영향을 주기도 했나요?

 

 예전 생활은 확실히 어려웠어요. 저는 당시 상해의 아주 번화한 거리에 서있었는데, 망연하고 쓸쓸하고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는거예요. 아주 나쁜 느낌이었죠. 지금 그 때 느낌을 떠올려도 마음이 여전히 괴로워요. 제 생각엔, 혼자 밖에 나와 일하며 생활하는 어린 친구들이 다들 느껴본 그런 감정이었던 것 같아요.

 

Q. 这次接红海行动》,没有想要刻意去弱化自己身上鲜肉标签来转变一下戏路

Q. 이번에 출연한 <홍해행동>에서 자신에게 붙은 “()선육”이라는 꼬리표를 일부러 약화시켜 연기노선을 바꾸려고 했나요?

 

 저는 매일 폭파씬을 찍고, 검은 “성성이(오랑우탄)” 같았는데 “선육”이라니요, 얼굴도 안 보이는데요 하하. 사실 저는 이런, 뭐랄까, 상처있는 배역을 연기하는 걸 꽤 좋아해요. 항상 깨끗한 얼굴로 연기를 하는 것보다 좀 지저분하고 상처도 있는 그런 상태일 때 저는 연기를 더 잘하는 것 같아요. 저는 이런 지저분한 느낌을 더 좋아해요

 

Q. 前一阵子参加了真人秀王者出》,之后会有往综艺咖的方向发展的打算吗

Q. 일전에 <왕자출격>에 나와서 활약했는데, 이후에 예능쪽으로 발전할 생각이 있나요?

 

 적합한 게 있으면 출연하겠지만, 어울리지 않는 프로그램이면 꼭 나가야 할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Q. 从之前拍网剧现在拍大银幕你觉得自己哪些感悟和收获呢

Q. 전에 웹드라마 촬영에서부터 지금에 이르러 스크린에 진출했는데, 어떤 깨달음과 소득이 있나요?

 

 당연히 점점 좋아지고 있죠. 현장이 점점 커지고, 점점 더 성숙한 배우들과 일하게 되었고, 사람들과 더 많이 소통하고 촬영 기간도 더 길어졌어요.

 

Q. 这次拍了多长时间

Q. 이번에 얼마 동안 촬영했죠?

 

 반 년 동안 찍었어요.

 

Q. 你在片场待了半年

Q. 촬영지에서 반 년을 지낸 거예요?

 

 , 모로코에서 4,5개월쯤 머물렀고, 귀국해서 또 촬영했어요.

 

Q. 接下来有什么样的工作计划还有什么想要去挑战的角色

Q. 앞으로 어떤 계획이 있나요? 도전하고 싶은 배역이 있나요?

 

 앞으로도 계속 작품을 촬영해야죠. 다음에 찍을 <파빙행동>에서 경찰 역할을 맡았어요. 군인과 경찰이 다르긴 하지만 제 생각엔 도전이라고 할 수는 없을 것 같아요. 여전히 정의감이 있는 역할이니까요.

 

Q. 最后对我们的网友送上新年的祝福吧

Q. 마지막으로 저희 네티즌들에게 새해 인사 해주세요.

 

 곧 새해네요. 봉황웹오락 친구들 남은 설날에 모두 행복하시고 가족과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새로운 한 해 더욱더 잘 지내시길 바랄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