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징위 애창곡! 징위가 좋아하는 노래는 무엇일까요??

2017년 3월 5일 시나 주말데이트 직방 인터뷰에서 징위가 좋아한다고 말한 노래들을 함께 들어보아요~

(한글자막 영상은 '번역영상'게시판에 있습니다)


징위는 KTV(중국 노래방)에 가면 李宗盛(이종성), 齐秦(치친), 周杰(주걸륜) 의 노래들을 즐겨 부른다고 해요.


그리고 데뷔 전부터 징위는 "唱吧(창바)" 어플에 노래를 녹음해서 올리곤 했어요. 그래서 많은 팬들은 이미 징위가 노래를 잘 한다는 걸 많이들 알고 있었죠.


창바어플은 바로 이 어플인데요, 중국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어플이라고 해요. 녹음해서 올릴 수 있는 노래방 어플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어플을 실행해서 부르고 싶은 노래를 클릭하면 이렇게 위에는 가사, 중간에는 영상녹화, 맨 아래에 동그라미들은 부르는 타이밍을 알려주네요. 처음 시작할 때 영상녹화나 음성만 녹음 둘 중에 한 가지로 선택할 수 있어요

중국노래 부르기를 좋아하시면 다운받아서 사용해보세요~ 




(영상녹화버전)




(음성녹음버전) 징위는 이 모드로 사용한 것 같아요








황징위와의 주말데이트 직방영상에서 언급한 창바에 올렸던 노래는 齐秦(제진, ChyiChin치친)의 노래인데요.

悬崖(현애/절벽)과 袖手旁(수수방관) 이예요.


치친의 悬崖(현애/절벽) 뮤직비디오 영상이예요. 




袖手旁(수수방관) 뮤직비디오 영상 이예요








그리고 징위가 다른 인터뷰에서도 좋아하고 자주 부르는 노래로 이야기 한 적이 몇 번 있었던 李宗盛(이종성)의 곡들입니다.


태국 상은팬미팅과 한국 서울에서 있었던 황징위 단독 팬미팅에서 이종성의 漂洋过海来看你(표양과해래간니 /바다를 건너 너를 보러 왔어)를 부른 적이 있어요. 특히 서울 팬미팅에서 마지막곡으로 너무 멋지게 불러줬어요.


징위 인터뷰에서 나온 곡은 林憶蓮(Sandy Lam/임억련)과 李宗盛(Jonathan Lee/이종성)이 함께 부른 当爱已成往事(당애이성왕사 /사랑은 이미 지난 일이 되었어요) 인데요, 이 곡은 패왕별희 ost로 쓰여 장국영이 부른 버전도 유명해요. 징위는 이종성 이야기 중에 이 노래를 언급해서 이종성&임억련 버전의 뮤직비디오를 가져왔어요.






다음은 我是真的爱你(아시진적애니, 정말 널 사랑해)와 山丘(산구/산언덕)의 뮤직비디오 영상이에요.









오늘 포스팅의 마지막 곡은 莫文蔚(막문위) 电台情歌(Radio love song/ 전대정가)예요. 징위가 불러보려다가 가사가 생각나지 않아서 못 불렀는데요. 스텝 말로는 KTV에서 이 곡을 잘 불렀다고 해서, 징위가 부른 버전이 궁금한 곡이네요. 막문위 곡은 한국 서울 팬미팅에서 爱(애/ 사랑)을 부른 적이 있어요.







징위는 10대 학창시절 周杰(주걸륜)의 노래를 늘 들었다고 해요. 2016 이루펑징 위니통싱 팬미팅 아시아 투어에서도 주걸륜의 노래를 정말 많이 불렀어요.

채홍, 간단애, 고백기구, 청천, 회도과거, 첨첨적, 포공영약정, 칠리향.. 너무 많아서 이건 나중에 다른 포스팅으로 올리도록 할게요!


창바에 올려둔 노래가 몇 곡 더 있는데요, 그것도 다음 기회에 따로 포스팅과 함께 음성 파일을 올려드릴게요~


+ Recent posts